간만의 근황 업데이트
먼저 운동일기. 

5월 동안 체육관 4번 뿐이 못갔다. 이번주 금요일에 한 번 더 가면 총 다섯 번 가게 되는 거겠군. 
5월 초 황금연휴에는 전라도 나들이 다녀오느라 1주일 체육관 휴회 신청해놨었고 여행 갔다와서 운동 한두번 갔더니 운동과 상관없이 어느날 급작스럽게 뒷목이 나가서ㅠㅠ 경과보다가 결국 일주일 휴회 신청을 또 했었다. 목 나가서 한 이틀은 꼼빡 죽는줄 알았음. 앉아도 아프고 서도 아프고 누워도 아프고 잠도 못자고 엉엉. 디스크 초기 증세 같은 거라고 생각되는데(자가 진단) 이거 정말 무서운 거더라. 뒷목 오른쪽이 안돌아가더니 오른쪽 어깨, 등까지 통증이 퍼져나가는데 무시무시했다. 중간에 아 그냥 운동가버릴까 체육관 가서 스트레칭 좀 하고 운동하면 오히려 금방 낫지 않을까 싶어서 휴회 신청 안하고 버텼는데 이거슨 아주 큰 착각이었다..... 차라리 일찌감치 휴회신청을 했어야 했어 ㅠㅠ 일주일의 반을 날린 듯. 돈 아까워라 흑흑. 

그러다 결국 이거슨 정말 쉬어야 낫는 병이구나_- 하는 판단이 와서 바로 휴회 신청하고 일주일 동안 푹 쉬었다. 지금도 왼쪽보다 오른쪽으로 살짝 안돌아가는데 운동 전에 목/어깨 스트레칭 확실히 해주고 동작 끝날때마다 계속 풀어주면서 하고 있다. 근데 쉬는 동안 목도 목인데 왼쪽 손목이 제대로 나갔다는 걸 알게 되었음...-_-;; 인대가 살짝 늘어났나봉가;;;; 
프론트 스쾃 렉 걸 때 조금씩 땡기는 거 느끼고 있었는데 1주일 넘게 운동 안하면서 보니까 일상생활 할 때 왼쪽 손목이 제대로 아픈거라. 가령 손으로 허리 짚고 있을 때라든지 왼쪽 손목 바깥 쪽에 무게가 조금 실리면 욱신욱신. 프론트 스쾃 보다도 스러스터나 푸쉬 프레스/저크 같은 거 하면서 오버헤드 스쾃 자세 했다가 바벨 어깨 쪽으로 내릴 때! 이때 내 자세가 문제인듯.. 왜냐믄 바벨이 쭉 내려오는게 아니고 덜커덩하면서 내려오니까 자꾸 한쪽으로 더 무게가 쏠리면서 받는다. 흑흑. 손목까지 나가면 진짜 암것도 못하니까 이런 자세할 때 완전 주의해서 하고 있고 프론트 스쾃할 때 렉 완전 단단하게 손으로 바벨 꽉 쥐고 하고 있당. 손가락에 걸게 하믄 완전 손목 나갈 듯. 

이번주 월요일에 거의 2주만에 체육관을 간 셈이었는데 그날의 와드가 로잉 1분 싯업 1분 이렇게 5라운드였다. 로잉은 이제 좀 익숙해져서 5라운드까지 일정속도 유지하면서 페이스 조절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만세! 그러나 싯업은.... 싯업은..... 원래도 푸쉬업/싯업 이런거는 라운드 돌면 급격히 속도가 떨어지는데 이건 근육 문제도 있지만 폐활량의 문제도 있다. 그런데 올만에 하는거기도 했고 싯업은 원체 안되니까 마지막 한 개까지 쥐어짜면서 해도 마지막 5라운드 때는 1분에 10개도 못했능가봉가... 
그런데 어제부터 배가 너무 아파서 몸을 쭉 펴고 못 서있겠는 수준-_- 어쩔거야 이 쭈구리 복근ㅠㅠ 내 배에도 놀랍게 근육이란게 있다는 증거긴 하지만 배가 너무 아파서 계속 생리통 환자마냥-_- 배를 움켜쥐고 살고 있다. 여기서 레그레이즈 몇 번 해주면 아주 그냥 운동효과가 좋을텐데 ㅋㅋㅋㅋㅋㅋ 금요일에 학원 일찍 끝나고 체육관 좀 빨리 도착하게 되면 레그레이즈 스무개만 하고 수업 들어가야지. 


아, 운동 얘기만 좀 썼는데 뭐 이렇게 길어졌지-_- 
공부 얘기는 다음에 다시 써야겠다;; 일단 다시 공부하러;;;; 
by 아애 | 2014/05/29 12:56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monchemin.egloos.com/tb/435001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나는 나의 길을 간다
by 김첨지
Calendar
카테고리
전체
la vie continue
brouillon
ebenezer
최근 등록된 덧글
미드 보면서도 저 대사 ..
by 김첨지 at 05/14
영어 책을 읽어봐
by 솝 at 05/14
이미 추리소설도 시도해..
by 김첨지 at 05/13
그럴땐 역시 추리소설!
by 로로 at 05/13
쇼미더머니 안봐서 뭔 ..
by 김첨지 at 05/01
이글루 파인더

태그
아이폰으로 통역 GFM 운동 넷플릭스 지정생존자 통역사 번역 라오스 다시는하지않겠다ㅋㅋㅋ 고향 아Q정전中 무라카미하루키 뚝뚝 양복이야기 결심따위에너지낭비구나 사진 크로스핏 기억할것 수영 요가녀again 밀레 무라카미라디오 부산 papier-modelle 2012프로야구 루쉰 compte_rendu 인생의큰깨달음 심윤경
전체보기
rss

skin by zodiac47